아이티스테이션, 대용량 파일배포시스템 TA-FDM 공개

by 아이티스테이션 posted Feb 08, 2022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ESCClos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노드형 전파방식 통해 PC 부하 없이 대용량 파일 빠르게 전송
운영체제 지원 종료에 따른 업그레이드 등에 활용할 수 있어


[보안뉴스 이상우 기자] 아이티스테이션(대표 전석기)이 TA-FDM(대용량 파일배포시스템)을 자체 개발했다고 밝혔다. TA-FDM은 기업 내 엔드포인트 사용자에게 각 PC의 부하 없이 빠른 속도로 대용량 파일을 전송 할 수 있도록 분산 노드(Node)형 전파방식을 적용한 파일 배포 시스템이다.

[이미지=아이티스테이션]

대표적인 활용 사례는 윈도우 운영체제 버전 지원 종료 대응이다. 이러한 업데이트를 위한 용역 사업에는 매년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 되는데, TA-FDM은 윈도우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빌드 업그레이드 등을 수월하게 진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알맞은 설치파일을 제작해 업무PC에 사용자 개입 없이 자동으로 설치할 수 있고, 정상 설치 완료 시 PC 전원을 자동으로 끄는 기능도 지원한다.

파일 배포 시 네트워크 사용량과 PC의 네트워크 사용량을 미리 관리자가 설정할 수 있어 네트워크의 부하나 PC의 부하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빌드업 대상 사전 점검 기능을 통해 안정적인 빌드업을 지원하고, 사용자 PC 환경에 맞도록 설정한 전용 빌드업 파일을 지원해 보안 담당자의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TA-FDM은 현재 우정사업본부, 구리시청, 포스코 플랜텍, KB손해보험 등 여러 기관 및 기업에서 도입했거나 도입을 준비중이다.
[이상우 기자(boan@boa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