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중단 운영체제를 쉽고 간편하게 업그레이드, 아이티스테이션 ‘TA-FDM’

by 아이티스테이션 posted Nov 06,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Windows 수명주기에 따른 보안성 강화를 위한 빌드 업데이트, 버전 업그레이드 전문 시스템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아이티스테이션 TA-FDM V2.2는 대용량 파일배포 및 관리시스템으로 특히 Windows 수명주기에 따른 보안성 강화를 위한 빌드 업데이트, 버전 업그레이드 전문 시스템이다.
 

▲TA-DFM 배포 방식[자료=아이티스테이션]


2023년 상반기 국정원 ‘공공기관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 결과를 보면 적지 않은 기관들이 서비스 지원이 중단된 윈도우7과 윈도우 서버 2008을 사용해 보안에 취약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새로운 윈도우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시 인력이 직접 투입되는 경우, 높은 비용과 보안 사고 위험성에 노출이 되는 문제점이 발생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업그레이드 파일 배포할 경우는 과도한 트래픽 몰림 현상으로 인한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전문 솔루션 부재시 문제점[자료=아이티스테이션]


이를 쉽고 빠르게 해결할 솔루션으로 아이티스테이션의 보안성이 강화된 대용량 파일배포 및 관리시스템(TA-FDM V2.2)이 주목받고 있다. TA-FDM V2.2를 사용하면 사내 애플리케이션(MS Office, 한글, Adobe 등)에 대한 설치파일 및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대용량 파일 배포도 한번 등록만으로 트래픽 부하 없이 최신 버전으로 자동 설치된다.

TA-FDM V2.2의 파일 전송 방식은 서버 중심의 파일배포가 아닌 Agent 기반의 네트워크 부하 분산형 배포방식을 사용해 높은 보안성을 유지하고 있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 부하 없이 사내에 빠른 배포가 가능해 뛰어난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다.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